컬러플 사과 보급으로 이상기후 착색 불량 극복!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문명선)는 10월 17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센터, ㈜네오게임즈와 함께 컬러플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확대 보급하기 위해 컬러플 사과원에서 홍천군 사과 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컬러플 현장평가회를 추진했다. 『컬러플』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센터에서 2019년 출원한 품종으로 수확시기는 10월 상·중순이다.
영어명인 ‘Colorpple’은 색을 의미하는 ‘color’와 사과를 뜻하는 ‘apple’의 합성어로, 선명한 빨간색의 과피와 새콤달콤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번 현장평가회에서는 사과연구센터에서 컬러플의 육종 배경과 우수한 품종 특성을 소개하고, ㈜네오게임즈에서는 2025년 홍천군 컬러플 유통 및 판매 로드맵을 소개했다. 또한 과원주인 허남철 대표가 컬러플을 재배하면서 느꼈던 컬러플의 장점과 병충해 관리 방법, 수확시기 조절 등 재배 경험에 참석한 관내 사과 농업인들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참석자들은 컬러플 사과원을 둘러보고, 직접 시식하며 컬러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눈과 입으로 느껴볼 수 있었다. 문명선 소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전국적인 사과 착색 불량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컬러플이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농촌진흥청과 ㈜네오게임즈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재배 기술을 더욱 향상하고 안정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천방송=이정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