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홍천도시첨단산업단지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재)강원테크노파크와 7월 3일 위탁관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시첨단산업단지 내의 시설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책임 분담과 협업 방안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홍천도시첨단산업단지는 북방면 중화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지원센터와 미래감염병 신속대응 연구센터 등의 산업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면역항체 치료소재 개발지원센터는 올해 준공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항체 산업 비즈니스센터, 종합지원센터, 행복주택 등의 지원시설과 기반 시설을 순차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특히 홍천도시첨단산업단지가 최근 정부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선정됨에 따라 국공유 재산 사용료 면제, 조세 및 부담금 감면, 인허가 신속처리 의무화, 용적률 최대 1.4배 상향, 정부 R&D 예산 우선 배정, 예비타당성조사 특례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홍천군은 이러한 정부의 지원과 전문적인 공공기관과의 협력이 지역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용기 미래성장추진단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홍천군 첨단바이오산업 육성 계획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했으며, “향후 첨단바이오산업 전담 기구 지정 등 첨단바이오산업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홍천방송=이정미기자)
작성자 gbctv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