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플로깅 챌린지 <걷go, 줍go, 자원봉사 하go>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플로깅 챌린지<걷go, 줍go, 자원봉사 하go>는 플로깅 챌린지를 통한 자원봉사 활동 참여 유도 및 탄소중립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지역의 관광지, 유적지 등 자연환경보호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홍천군통합자원봉사지원단 사무실(홍천읍 홍천로 498-4)로 방문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033-436-2056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활동장소는 홍천읍 강변 산책로, 남산, 팔봉산 등 홍천관내 관광지, 유적지, 하천변 등 환경정화가 가능한 모든 지역이다. 모집기간은 6월 18일부터 마감 시까지이며, 대상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에 적용된 강원형 건강증진 모델을 활용하여 챌린지도 진행한다. 이번 「홍이, 청이를 잡아라!」 챌린지는 실시간으로 지정된 장소에 홍천군 상징새 까치 ‘홍이와 청이’가 무작위로 등장하고 잡기에 성공하면 캐릭터 별로 마일리지를 20~300점 획득할 수 있다.
챌린지는 홍천군 전역에서 오는 7월 9일까지 하루 최대 9천보까지의 걸음 수가 인정되며, 기간 내 17만 보 목표를 달성한 지역주민 800명에게는 소정의 성공 물품(밀폐용기)이 제공된다.
조애희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운동법”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재미를 함께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천방송=이정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