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소개

홍천군은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중 면적이 가장 넓어서 이름에도 ‘넓을 홍(洪)’ 자가 들어있습니다. 1개읍과 8개면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북쪽으로 춘천시와 인제군, 서쪽으로 경기도 가평군·양평군, 남쪽으로 횡성군과 평창군, 동쪽으로 양양군과 강릉시 등 무려 8개 시군구와 접하면서 강원도를 동에서 서로 관통하고 있는 천혜의 요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백두대간과 수도권에 모든 경계를 접하는 유일한 기초자치단체입니다. 겨울철 최고의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서면 비발디파크는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최고의 동계휴양지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10월의 홍천 은행나무숲도 비밀스러운 명소로,먹거리 또한 홍천 한우 맛은 그 누구에게 뒤지지 않습니다.

이렇듯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춘 우리 홍천은 그러나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반드시 홍천에 철도사업이 확정돼 100년 홍천군민의 꿈이 실현되고, 군민 모두가 잘 사는 홍천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홍천방송은 시청자와 독자 여러분과 늘 함께 호흡하고 고민하며, 친근한 이웃으로 홍천군민 여러분의 참여를 적극 환영합니다. 저희 홍천방송 기자단은 사회의 약자와 정의의 편에 서서 끝까지 싸우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홍천방송은 여러분의 질책과 격려로 성장하여 홍천군정을 감시하고, 민.관간 긴장관계를 유지하는 언론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홍천의 역사, 경제, 교통, 주거환경 등 사회 전반에 걸친 심도있고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내일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홍천이 전국에 알려지고, 홍천 사람과 도시 사람간의 거리를 좁히며, 문화가 꽃피는 도시를 만드는 데 홍천의 중심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홍천방송은 늘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27일
홍천방송 대표기자 유성근